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셜미디어 시대의 출판 마케팅


마케팅은 마케팅 부서만의 것이라는 편견을 버려야 한다 텍스트의 가치를 찾아내고 판매를 높이는 기술 수요 감소 시대, 잘 나가는 책을 만드는 방법 출판업계 종사자라면 꼭 알아야 할 최근 마케팅 흐름, 환경 변화가 잘 정리돼 있다.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출판 마케터, 온라인서점 MD, 편집자로 일해온 김류미가 ‘스마트 시대’라는 관점으로 출판 마케팅을 풀어낸 책이다. 시대적 흐름에 따라 변화해온 출판과 출판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새로운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탐구한다. 더불어 국내 출판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남긴 출판 마케팅의 사례를 정리했다. 글의 곳곳에는 마케팅에 관한 팁 박스를 수록하고, 책 말미에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정리한 ‘부록’을 실어 출판사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문

1장 | 스마트 시대, 책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
모바일, 검색 중심의 인터넷을 바꾸다
읽기 환경의 변화와 출판 마케팅
출판 유통 환경의 변화
출판 마케터의 새로운 역할

2장 | 웹 마케팅은 어떻게 변화해왔는가
SNS 마케팅 : 블로그, 카페를 지나 트위터와 페이스북까지
책과 영상의 만남 : 북트레일러와 TV 광고
새로운 플랫폼 : 팟캐스트, 앱, 소셜커머스

3장 | 소셜미디어 마케팅, 어떻게 할까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시대
트위터, 140자의 파괴력
세계에서 가장 큰 SNS, 페이스북
1인 미디어의 진화, 팟캐스트

4장 | 출판 마케팅의 게릴라들
새로운 콘텐츠의 출현 : 하상욱 단편시집 서울 시
SNS와 북트레일러를 이용한 소셜 마케팅 : 어크로스 이상한 나라의 경제학
앱 마케팅의 롤모델 : 열린책들 ‘세계문학’ 앱
슬라이드 하나로 무한 공유! : 한빛미디어 린 스타트업 , 프로그래머로 사는 법

5장 | 출판의 새로운 모델을 보여주다
지속가능한 취미로서의 출판 : 전자책 협동조합 롤링다이스
막돼먹은 ‘작은’ 출판사 : 북스피어
지역 출판이라는 대안 : 남해의봄날
출판사 옆 아카데미 : 푸른역사아카데미
책 유통에 관한 실험 : 홍대 앞 동네서점 땡스북스

6장 | 콘텐츠 비즈니스의 미래는 어디로 가는가
웹과 IT 기술은 어떻게 변해가는가
소셜미디어는 어떻게 책이 되는가
뉴미디어 시대의 콘텐츠 퍼블리싱

후기
부록 | 출판인들이 참고할 만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찾아보기

 

방언 속에 내 고향이 있었네

우리말엔 표준말과 사투리,또한 방언도 있다 이에 대한 세세한 구분과 그 예를 저자의 책속, 고향속으로 들어가 본다 먼저 방언과 사투리 사이의 관계인데 지역적으로 협소하면서도 한정된 지역에 사용하는 말을 사투리라고 정의하고 있다 그러면 방언은 항상 표준말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면서 여러지역에서 사용하고 있는 말이다 *강상언 박사님의 강의 속엔 사투리란 "k"음이 묵음화된 상태가 사투리고 원래는 크샤트리아에서 어원을 가지고 있고 아주 옛날

jdsed.tistory.com

 

사랑에 대하여

사랑에 대하여사랑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나, 너무 현학적이고 긴~~~ 문장들 때문에 쉽게 읽히진 않았습니다. 다양한 책들을 인용하여 내용을 풀어나가고 있으며 각각의 사유가 쉬운 편은 아니니 천천히 신중하게 읽어야 할 듯 합니다. 사랑이 어려운 만큼 이 책도 어려운 느낌이다. ㅜㅜ. 장석주 시인의 시를 참 좋아하는데, 이 책은 왜 이렇게 어렵게 쓰셨을까….ㅠㅠ사랑은 알면 알수록 어렵고 복잡한, 그래서 이성으로는 풀 수 없는, 헤겔이 말한 바

hmna.tistory.com